본문 바로가기

신학과 성경자료

휴거(Rapture)_요한계시록

반응형

휴거(Rapture)_요한계시록


  어

"붙잡다"라는 의미의 라틴어"라피오"(Rapio)에서 유래된 말로서 "들림을 받는다"는 뜻이다.

 

 

 

 

  휴거의 뜻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이미 죽은 성도들과 살아 있는 성도들이 모두 지상으로부터 공중으로 들려올라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거하게 되는 것을 가리킨다

 

 

  모형 및 기원  

휴거는 에녹과 엘리야의 승천(창5:24,왕하2:11)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전도자 빌립(행8:39,40)과 바울(고후12:1-4)이 이와 유사한 체험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장 완벽하고도 확실한 형태의 휴거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승천 사건을 들수 있다.

 

 

  휴거의 시기

휴거의 시기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 성경은 없으나 대부분의 학자들은 그리스도의 재림과 7년간의 대환난을 기점으로하여 발생한다고 주장한다.

 

 

  휴거와 환난에 대한 견해

1. 환난전 휴거설

휴거와 재림사이에 7년간의 대환난이 있으며 휴거는 대환난전에 이루어질 것으로 본다.

2. 환난 중 휴거설

7년대환난을 전3년반, 후3년반으로 양분하여 그 중간시점에 휴거가 있을 것으로 본다.

3. 환난 후 휴거설

7년대환난후 그리스도의 재림과 동시에 성도들의 부활과 휴거가 있을 것으로 본다.

 

 

  휴거와 관련한 문제

◦휴거라는 단어와 그 시기등은 크게 중요시 되는 문제가 아니다.

◦휴거와 관련하여 생각하여야 할 것은 영생과 영벌의 심판이 이루어지는 시점, 곧 부활과 재림의 시기가 반드시 오고야 만다는 점이다.

◦휴거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통해 성도들이 공중으로 들려올라가 그 곳에서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그 분과 동거하게 되는 사건이며 이것이 곧 "어린양의 혼인잔치"(계19:9)인 것이다. (계 20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