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과 성경자료

[구원의 신앙] 믿는 자의 정상적인 장성

반응형

믿는 자의 정상적인 장성

 

'말씀에 의해서 예수를 믿고 사는 도리의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명확하게 알고 살아야 한다.'

 

- 구원의 신앙 -

1)예수를 믿는다 고백할 때 빠지기 쉬운 오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시오.

 

 

 

2)구원에 이르는 믿음을 가지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되는 것은 무엇인가?

 

 

 

☞생각해보세요☜

내가 예수를 인격적으로 믿게된 건 언제일까? *^^*

 

 

 

- 죄의 형벌과 죄의 권세 -

3)죄의 형벌과 죄의 권세는 구원의 신앙에서 지적인 요소에 속하는데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생각해보세요☜

내가 건강하고 능력있게 신앙생활을 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나만의 죄가 있다면? ㅜ,ㅜ

 

 

 

믿고 변화되었음에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건 왜일까?? ㅡ_ㅡ;

 

 

 

- 신령한 생활 -

4)하나님께로부터 새생명을 받지 않는 불신자들도 세상에서 말하는 성자가 되고 성현이 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고 그럼에도 그들이 구원받지 못하는건 왜인가?

 

 

 

 

5)예수를 믿는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의 특징은 무엇인가?

Tip)육체의 소욕과 그보다 더 근본적인 문제에서 찾아보세요~~

 

 

 

☞생각해보세요☜

성령 충만에 대해서 또한 성화에 대해서 다같이 자기의 아는대로 나누어 보아요~

 

 

 

 

<여러 가지 은혜의 방도들>

우리가 하나님을 섬기면서 거룩하게 살되 열매를 맺는 데에 필요한 여러 가지 은혜를 받는 방도들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

6)믿고 그리스도인이 된 사람이 정상적으로 장성하도록 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주신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그것이 왜 그리스도인에게 필요한가요?

 

 

 

☞생각해보세요☜

답에 대해 서로 나누어 보아요~

 

 

 

평소에 내가 깨닫고 생각하고 있는대로 나누어 봅시다.

<교회에 대하여>

내가 평소 교회에 대해서 들었을 때 생각하는 것들은?

 

 

 

<하나님의 나라에 대하여>

내가 평소에 하나님 나라라는 말을 들었을 때 생각하는 것들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