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과 성경자료

[성경공부 GBS]_요한일서 2장 12-17절 (요일2:12-17)

반응형

성경공부 GBS_요한일서 2장 12-17절 (요일2:12-17)


자녀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12 자녀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 죄가 그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사함을 얻음이요

13 아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가 태초부터 계신 이를 앎이요 청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가 악한 자를 이기었음이니라

14 아이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아버지를 알았음이요 아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태초부터 계신 이를 알았음이요 청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강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너희 속에 거하시고 너희가 흉악한 자를 이기었음이라

15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16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 온 것이라

17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일2:12-17)

 

 

 

1. 본문에서는 그리스도인에게는 세 가지의 단계가 있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 세 가지는 무엇이며 당신은 그중 어디에 속한다고 생각하시나요?

 

 

 

2. 사도 요한이 아비들에게 주는 권면의 말씀은 무엇이며, 태초의 계신 이를 아는 것이 이들에게 위로가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3. 사도의 권면을 통해 우리가 알 수 있는 아이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고린도전서3:1~3을 읽어 봅시다.

1. 형제들아 내가 신령한 자들을 대함과 같이 너희에게 말할 수 없어서 육신에 속한 자 곧 그리스도 안에서 어린 아이들을 대함과 같이 하노라

2 내가 너희를 젖으로 먹이고 밥으로 아니하였노니 이는 너희가 감당치 못하였음이거니와 지금도 못하리라

3 너희가 아직도 육신에 속한 자로다 너희 가운데 시기와 분쟁이 있으니 어찌 육신에 속하여 사람을 따라 행함이 아니리요

 

 

 

4. 청년들의 특징은 무엇이며 이 말씀이 우리에게 주는 권면은 무엇입니까?

 

 

 

5. 16절에서는 세상의 본질이 무엇인지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이며 우리가 끊임없이 세상을 사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6. 오늘 공부한 내용을 함께 나눠 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