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적인 인물들

[신앙의 인물] 고든 장군(영국)_1833-1885

반응형

 

고든 장군(1833-1885)

 

 


영국 정부는 1860년 애로호 사건 시에 중국에 출정하여 큰 공을 세운 고든 장군에게 높은 지위를 주고 많은 상금으로 포상하려고 했다. 하지만 고든은 그 모든 것을 거절하고, 단지 33회에 걸쳐서 그가 전투한 기록이 새겨져 있는 금메달 하나만 받았다. 

 


그런데 그의 사후 이 메달을 아무리 찾아도 발견되지 않았다. 심한 흉년으로 말미암아 굶주리고 있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식량을 사주기 위해서 어느 날 메달을 녹여 팔았기 때문이었다. 이 날 기록된 그의 일기장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었다. 

 


"이 땅에서 내가 가장 귀하게 여기는 마지막 물건을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오늘 나는 바쳤다." 

 



또 주께서 우리가 너희를 사랑함과 같이 너희도 피차간과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이 더욱 많아 넘치게 하사 - 데살로니가전서 3:12
반응형